디아블로2 레저렉션

[디아블로2:레저렉션] 유니크 아이템 득템 or 버리는 템 정보

깔개 2021. 10. 25. 03:03
728x90
반응형

디아블로2 레저렉션 유니크 아이템 정보

 

유니크 뜰때마다 상점행인지 그래도 아이템매니아에 삼천원이라도 팔리는 유니크인지

매번 검색하다 빡쳐서 쓰는 포스팅

 

!!유니크 아이템 득템, 똥템 총 정리!!

 

유니크 팔아도 되는 템, 유니크 팔면 안되는 템

한눈에 아라보자!

 

 

찾고자 하는 유니크 아이템은
Ctrl + F 를 눌러 검색하는게 가장 빠릅니다.

 


 

 

 

 

*환 = 환전(換錢) = 상점행 (혹은 땅에 버려도 좋음)

 

 

유니크 캡 - 환

 

유니크 스컬캡 - 환

* 오리지날 시절에는 모든 1스킬 상승에, 매직찬스가 붙어있는 이 아이템을 자주 애용하였으나, 확장팩으로 와서는 유니크 '샤코'의 등장으로 버려지는 신세가 되었음

 

유니크 헬름 - 환

 

유니크 풀헬름 - 환

 

유니크 그레이트헬름 - 환

 

유니크 마스크 - 환

 

유니크 크라운 - 환

 

유니크 본헬름 - 환

 

유니크 퀼트아머 - 환

 

유니크 레더아머 - 환 

 

유니크 브레스트플레이트 - 환

 

유니크 체인메일 - 환

 

유니크 스플리트메일 - 환

*오리지날 시절에는 '결빙(Freezes Target)옵션이 붙은 이 아이템을 바바리안이 쓰고다녔다고 하나, 확장판이 생기면서 콜드데미지가 필요하다면 유니크 링 '레이븐 프로스트'를 끼고 다니기 때문에, 버려지는 아이템이 되었다.

 

유니크 라이트플레이트 - 환

*소서가 라이트플레이트 계열의 갑옷을 입고 다니면 멋이 난다 하여 오리지날 시절에는 입었다 하나, 현재는 쓰지 않음.

 

유니크 플레이트메일 - 환

 

유니크 필드플레이트 - 환

 

유니크 고딕플레이트 - 환

*공방에서 사기를 치는데 주로 사용되었던 아이템이다. 소서리스 세트 아이템 '탈라샤의 가디언쉽 (래커드 플레이트)'와 모양이 똑같아서, 물건을 올렸다 놨다 하며 초보자를 현혹하다가 이 쓸모없는 고딕플레이트를 올려 거래를 유도하는 사기가 성행한 적이 있었다. 하지만 이제는 유저들도 성숙하여 잘 속지 않음. 주로 탈라샤 세트 갑옷의 가격이 비싼 래더 초기에 이런 사기가 많이 일어나며, 지금은 버리는 이 유니크 고딕플레이트가 화폐에 거래되기도 한 적이 있다. (사기 치기 위해 사는 사람이 있었음)

 

유니크 풀플레이트아머 - 저장

*옵션은 모두 고정옵션이며, '에테리얼'이면 저장하고, 에테리얼 아이템이 아니면 상점에 팔도록 한다. 이 아이템은 '삥바바'라고 하는 돈 뜯기를 극대화한 바바리안이 입기도 하는데, '웰쓰'라는 룬워드를 쓸 시 바바리안의 방어력이 극히 낮아지는데 불안감을 느끼는 유저들이 에테리얼 골드스킨을 업그레이드, 업그레이드 하여 조드룬을 박은 뒤 쓰기도 한다. 매니아층만 찾는다고 해도 좋다.

 

유니크 스터디드레더 - 환

 

유니크 링메일 - 환

 

유니크 스케일메일 - 환

 

유니크 에인션트아머 - 환

 

유니크 버클러 - 환

 

유니크 스몰쉴드 - 환

 

유니크 라지쉴드 - 환

 

유니크 카이트쉴드 - 환

 

유니크 스파이크쉴드 - 환

 

유니크 타워쉴드 - 환

 

유니크 본쉴드 - 환

 

유니크 고딕쉴드 - 환

 

유니크 래더글러브 - 환

 

유니크 헤비글러브 - 저장

*'블피장'이라 불리는 장갑이다. '20% 증가된 방어력'인 경우에만 줍도록 하며 이 아이템의 장점은 10% 공격속도 증가, 30% 빠른 회복속도, +40 피에 있다고 봐도 좋다. +5 최소 데미지는 애교옵션.

 

유니크 체인글러브 - 저장

*'챈가'라고 불리는 장갑이다. '+40% 매직 아이템 획득할 확률'인 경우에만 줍도록 하며, 이 아이템의 장점은 높은 매직찬스(최대 40%), '200% 더 많은 골드 획득'에 있다. '삥바바'라고 하는 돈뜯기에 특화된 캐릭터가 애용하기도 하며, 마법연사속도에서 조금 자유로운 소서리스는 밑의 '메피장'을 빼고 이 장갑을 쓰기도 한다.

 

유니크 라이트건틀릿 - 저장

*'메피장'이라 불리는 장갑이다. '증가된 방어력'과 상관없이 줍도록 하며, '30% 증가된 방어력'일 경우 조금 대우를 받을 수 있다. 이 장갑의 매력이라 하면, '20% 빠른 마법 연사속도'가 붙은 것인데 디아블로 상에서 '20% 빠른 마법 연사속도'가 붙은 아이템은 이 '메피장'과 네크로맨서 세트 아이템 '트랑울의 크로 (헤비브레이서 장갑)' 뿐이다. '메피장'은 '+1 파이어 스킬 증가' 옵션과 '25% 마나 재생속도 증가'가 붙어 마법사 캐릭들이 주로 사용한다. 파이어 스킬과 무관한 마법사 캐릭은 '트랑울의 크로(통칭 트랑장갑)'을 쓰기도 한다.

 

유니크 건틀릿 - 저장

*'프번'이라 불리는 장갑이다. 이 장갑의 메리트는 '40% 최대 마나 증가'에 있으며,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마나의 소모로 돌릴 수 있는 '에너지쉴드' 스킬을 쓰는 소서리스가 착용하곤 한다. 다만, 흔하디 흔하게 나오는 아이템이므로 '20% 증가된 방어력' 옵션이 붙었을 경우에만 줍도록 하자.

 

유니크 부츠 - 저장

*'핫스퍼'라 불리는 부츠다. '15% 최대 파이어 저항력 증가'와 '+45% 파이어 저항력'이 아주 매력적인 부츠인데, PK를 즐겨하는 유저들이 '파이어 계열 마법사'와 싸울 때, 이 부츠를 장착하고 싸운다. '증가된 방어력'은 별로 중시하지 않으니, 상관 없이 줍도록 하자.

 

유니크 헤비부츠 - 환

 

유니크 체인부츠 - 환

 

유니크 라이트플레이트부츠 - 환

*'고블린 토우' 부츠는, '25% 강한 타격' 옵션 때문에 '스마이트' 스킬을 쓰는 팔라딘이나, 발차기 스킬을 주력으로 하는 어쌔신이 이 부츠를 두 번 업그레이드 하여 '미러드 부츠'로 만들어 쓰곤 하는데, '강한 타격' 옵션이란, 몬스터의 남은 피를 1/10 깎을 수 있는 효과이다. pk시에는 1/20만 적용된다. '강한 타격' 옵션이 붙은 신발 중 가장 높은 퍼센트를 제공하므로, 찾는 사람은 있으나, 아무래도 잘 떨어지는 노멀 아이템인 만큼 시장에 널리고 널린 신발이다. 과감하게 버리도록 하자.

 

유니크 그리브 - 환

 

유니크 섀시 - 환

 

유니크 라이트벨트 - 환

 

유니크 벨트 - 환

 

유니크 헤비벨트 - 저장

*'골드랩' 벨트는 최대 '80% 더 많은 골드 획득'이 장점으로, 레어 벨트에도 '80% 더 많은 골드 획득'이 붙을 수 있으나, 대개 서민들은 이 아이템을 착용하곤 한다. 여기에 '30% 매직찬스 증가' 옵션이 있으므로 앵벌(아이템 획득을 목적으로 한 사냥)캐릭터들이 끼기도 한다. 다만, 이 역시 획득하기 쉬운 아이템이므로 '80% 더 많은 골드 획득' 옵션이 붙었을 때만 저장하도록 하자.

 

유니크 플레이트벨트 - 환
728x90
반응형